티스토리 뷰

오늘도 맛집을 찾아 헤매는 뇽뜌입니다

오늘은 군산이 아닌 목포맛집을 소개하려고 해요

목포에 한 1년정도 거주한 적이 있는데

그때도 맛집을 열심히 찾아 헤맸어요ㅋㅋ

지금은 백종원3대천왕에 나와

유명해진 목포 정명여고 근처에

위치한 서울분식

아는사람만 아는

주로 20-30대 사람들에게 유명한

추억의 분식집입니다

근처에 목포여고도 있어서

여고생들 취향저격한 분식집이에요

유명해져서 사람도 많아 졌지만

무엇보다 오픈날짜가 들쑥날쑥해서

꼭 전화를 하고 방문합니다

다행이 이날은 문을 열었어요^^

문을 열고 들어가면

정감넘치는 분위기가 펼쳐집니다

생각보다 테이블이 많아요

아주머니 혼자 음식을 만드시고

부모님이 서빙이나 메뉴를 받는데

메뉴는 종이를 주시면 적으면 됩니다

오픈이 11시라 11시 10분쯤 갔는데

 이미 손님이 있더라구요~

우선 TV에 나온 수제왕돈까스와

쫄라가 가장 유명한 메뉴고

그 다음으로 인기메뉴는 철판볶음밥이에요

처음 방문했을때보다 가격은 약간 올랐지만

그래도 저렴한 가격이에요

그리고 새로운 메뉴

김치치즈돈까스도 생겼는데

옆테이블이 시킨거 보니까

비주얼이 끝내줍니다

물론 저는 쫄라와 왕돈까스를 시켰지만요ㅋㅋ

살짝 후회했다는..ㅋㅋ

주문을 하면 나머지는 셀프에요

물, 반찬, 어묵국물도 셀프입니다

어묵국물은 여기에 있어요

처음오는 사람들은 잘 모르게 돼있습니다

저희 옆 테이블 손님도 제가 떠오니까

 저기 어묵국물있다고 가시더라구요~

어묵국물과

깍두기 단무지를 세팅했어요

이런 저렴한 분식집에는

대부분 중국산김치를 쓰는데

여기 깍두기는 주인아주머니가

직접 담근 깍두기에요

돈까스의 느끼함을 잡아주는 짝궁입니다

저희쪽 테이블에 놓인

서울분식 나무판에는 백종원씨의 싸인도 있어요

처음에 방송나왔을 때

이제 사람많아서 못가겠구나하고

화가 났던 기억이...

  TV힘이 커서 단골이였던 집도

줄서서 먹어야하니 방송나오는게

그리 좋지는 않았어요

물론 주인분 입장에서는 좋지만요^^

그리고 옆에도 다른 분식집이 있는데

입맛에 따라 서울분식과 그 분식집

두가지로 취향이 갈리더라구요~

저는 서울분신집인걸로!

기다리니 먼저 쫄라가나왔습니다

쫄라는 쫄면과 라면사리, 어묵이 들어간

떡볶이에요

하지만 떡은 없습니다

떡을 좋아하시면

라면떡볶이를 주문하시면 됩니다

저는 쫄면식감을 좋아해서 항상 쫄라로 시켜요

사진은 양이 적어보이지만

생각보다 많아요

예전에 두명이서

쫄라2인분과 돈까스를 시켰었는데

배불러 죽는줄 알았습니다ㅜ

국물맛은 솔직히 많이 달아요~

어린이 입맛을 가진 분들에게는

 취향저격입니다

저도 이런맛을 좋아하는데

여긴 딱 먹으면 달다!라고 느껴져요

하지만 맛있습니다

달달하니 소스맛도 추억의 맛이고

무엇보다 쫄면식감이 좋아요

돈까스와 시키면 번갈아 먹으면서

 맛이 배가 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이집의 대표메뉴

왕돈까스

위에 소스가 뿌려져 나오는 돈까스는 아니고

일본식 돈까스에요

돈까스, 밥, 샐러드, 두가지 소스로 구성되고

이름답게 크기도 크도 두꺼운 고기를 자랑합니다

처음에 먹었을 때 그 충격이란

분식집이라 기대도 안했는데

빵가루도 살아있고 무엇보다

잡내없이 촉촉한 일본식 돈까스를

맛봐서 정말 자주 갔어요

소스종류는 카레와 돈까스소스가 나오는데

이 두가지를 번갈아 찍어 먹으면

정말 무한흡입이 가능하다 할까요...ㅋ

고기도 두툼해서 식감도 좋고

무엇보다 양이 많습니다

둘이서 쫄라하나랑

돈까스만 시켰는데도 배불렀어요

살짝 느끼하다면 직접 담근 깍두기와 먹으면

느끼함이 사라져요

제대로 소스를 듬뿍 찍어서

입속에 쏙~ㅋㅋ

아 사진보니까 또 먹고 싶어요

서울분식은 가성비가 좋은데

솔직히 가성비만 좋다고 해서 맛집은 아니잖아요~

저한테는 맛있습니다

그리고 어린이입맛을 가진 분들

젊은 사람들한테는

학교 앞 분식집 하면 떠오르는

 돈까스!

이 두가지가 합쳐져서

목포에 오면 꼭 찾게되는 것 같아요

아쉬운점이 있다면

카드계산이 안되는 것과

주방이 조금 지저분한 것 같더라구요

그냥 저는 감안하고 먹습니다

가성비가 좋기 때문이죠~

물론 맛있어서 갑니다

저번에는 철판볶음밥을 먹었는데

이건 더 저렴하고

가볍게 먹기 좋았어요

개인적인 추천메뉴는

돈까스, 쫄라, 철판볶음밥이니

참고하세요~^^

(제 돈주고 먹은 솔직 후기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